본문 바로가기
건강 정보

밥 지을 때 넣으면 건강에 도움 되는 5가지 비밀 재료

by healthtoday1 2025. 1. 25.
반응형

안녕하세요! 오늘은 건강한 식단과 관련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!

 

건강한 식단은 우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는 거 모두가 동의하실 것입니다! 그 중에서도 밥은 우리 한국 사람 식탁에서 빼놓을래야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일텐데요! 이 밥에다가 몇 가지 특별한 재료만 더하기만 해도 정말 보약 못지 않은 건강식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!! 

 

지금부터 밥 지을 때 넣으면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5가지 비밀 재료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실생활에 바로 적용하기 좋으니 꼭 메모해두었다가 드셔보시기 바랍니다!!

 

1. 항산화 효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'녹차'

밥을 지을 때 녹차를 우린 물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!

녹차에는 폴리페놀과 카테킨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 특히나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노화를 늦추고 암 예방에도 도움된다고 합니다. 

그 뿐 만 아니라 녹차는 지방 대사를 촉진하여 체중관리에도 도움된다고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! 그 만큼 자주 먹는 밥에 이 녹차를 넣어서 드시기만 해도 정말 건강한 식단이 되실 수 있습니다!

 

녹차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쌀을 씻은 후에 물 대신에 녹차 티백으로 우려낸 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! 그게 아니면 녹차 분말을 한 스푼 정도 넣어서 밥을 지어드시면 색다르고 건강한 밥을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항산화 성분이 증가되는 소주!

소주는 단순한 주류로만 생각되지만, 밥을 지을 때 소량 첨가하면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제공합니다. 뭐라고? 소주? 싶지만 이 소주를 넣게 되면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체내 염증을 줄이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 

특히 현미밥에 소주를 넣으면 폴리페놀 함량이 약 17%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다고 하니 신뢰가 갑니다!

 

밥 2인분 기준으로 소주 한잔을 넣고, 밥을 지어보시기 바랍니다! 밥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. 소주는 너무나 구하기도 쉽고, 소량만 넣어도 되니 바로 실천하실 수 있겠죠?!

 

 

3. 천연 소금 - 미네랄 보충으로 뼈 건강에 도움

일반 소금이 아닌 천연 소금 사용을 권장드립니다! 그래야 밥의 영양가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!

천연 소금은 마그네슘, 칼슘 등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여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
특히나 잡곡밥에 천연소금을 넣어준다면 뼈 건강을 위한 너무나 훌륭한 한 끼를 드시는 거라 할 수 있는데요!

 

잡곡밥을 지으실 때 천연소금을 반 티스푼 정도 넣어보시기 바랍니다. 소금을 살짝 넣어 밥을 지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 꽤 괜찮은 짭짤한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밥이 될 것입니다!

 

4. 커큐민의 놀라운 효능 - 강황과 호추! 

 

강황은 항염,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커큐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! 이 커큐민 성분이 놀라운데요!

치매 예방, 심혈관 질환 개선, 암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

하지만,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이 낮아서 이 '후추'라는 재료와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 이 후추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커큐민의 체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! 후추의 피페린 성분이 커큐민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니 후추와 궁합이 아주 잘 맞는다고 할 수 있겠죠?

 

밥 1인분 기준으로 강황 가루 1티스푼과 후추 반 티스푼을 넣어보시기 바랍니다. 은은한 향과 더불어 노란 빛이 나는 색다른 밥을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!

 

한번 드셔보시고, 괜찮다 싶으시면 자주 챙겨드시기 바랍니다^^

 

 

5.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 

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-9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! 특히 심혈관 건강에 이로운 성분입니다. 

아보카도 오일을 통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고,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준다고 합니다. 뿐 만 아니라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건강에 너무 이로운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 아보카도 오일은 밥을 짓기 전 쌀을 물에 불릴 때 '한 스푼' 정도 넣어두시면 됩니다. 건강한 지방 섭취가 가능할 뿐 만 아니라 밥에 은은한 고소함까지 더해져 맛도 기대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!

 

 

오늘은 의사도 추천하는 밥 지을 때 넣으면 더 건강해지는 5가지 비밀 재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!

 

매일 먹는 밥에 각자의 기호에 맞게 이 5가지 재료를 더해보시기 바랍니다. 이 5가지 재료 모두 자연에서 온 것이며, 특별한 에너지나 시간이 들지 않기 때문에 바로 실천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. 소소하지만 건강을 챙길 수 있고, 함께 밥을 먹는 가족들의 웰빙 식사까지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. 

 

모두들 건강한 밥짓기를 통해 하루 하루 조금씩 더 건강해지시기 바랍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